비트코인 도미넌스 란? 2021 지침서

비트코인 하면 도미넌스라는 단으럴 들어보셨을 겁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읽을 줄 알면 가상화폐 시장의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흐름을 읽을 줄 알면 큰 손해를 피하고 대세 상승장에서도 잘 대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의미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의미를 알기 전, 도미넌스라는 단어 자체는 바로 지배력을 의미합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풀어서 이야기하면, 가상화폐 시장 전체 규모가 100이라면, 가상화폐 시장 중 비트코인이 50을 차지하고 있다면 도미넌스는 50입니다.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 자체가 비트코인에 많이 의지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알트코인 하락등의 여파로 비트코인의 점유율이 올라가면 도미넌스가 따라서 올라갑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확인 해야 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를 투자하면서 비트코인을 시장의 기준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실제 선물 거래를 보면 비트코인으로 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가장 큰 메이저 코인인 비트코인의 도미넌스에 따라 시장의 자금 흐름이 왔다갔다 할 수 있게 됩니다.

결국 돈이 모이는 곳으로 많은 수익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확인 사이트

그렇다면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어떻게 확인해야 하냐면, 트레이딩 뷰 라는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도미넌스
가상화폐-비트코인-도미넌스

또 하나의 사이트가 있다면 코인360입니다. 업비트나 빗썸에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트레이딩 뷰 바로가기 >

코인 360 바로가기 >

관련글

심심할 때 머리 식히는 무료 웹툰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