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 7가지, 부작용, 먹는법 소개 (먹을 때 주의사항)

아보카도는 버터와 비슷한 시감이라 숲의 버터라고도 불리며,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해 10가지가 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이 입증되어 인터넷으로도 좋은 아보카도를 구매할 수 있을만큼 가까워진 과일입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황산화와 다어이트 효과 그리고 각종 질병의 발생확률을 낮춰주는 것으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슈퍼푸드입니다.

잘 못먹게 되는 경우 아보카도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 글을 통해 아보카도에 대해 제대로 알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batch_아보카도 여러개가 모여있는 모습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은 정말 다양하여 하나씩 설명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 중에서도 꼭 알고 먹어야 하는 효능 7가지를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효능 1. 체내 나트륨 배출

아보카도는 풍부한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서, 체내에 보유중인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은 혈압에도 큰 영항을 끼칩니다. 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2. 풍부한 엽산

임신을 준비중이신 분들이라면 엽산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실겁니다. 다양한 영양소와 기형아를 방지하기 위해 적극 권장되는 것이 엽산입니다. 필수적으로 챙겨 먹어야 하는 것으로, 아보카도에는 엽산이 함유되어 있고, 하루 권장량의 약 20%를 아보카도 100g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효능 3. 다양한 비타민 함유

아보카도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유명한 만큼 다양한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 B5, B6, C, E 등 10가지가 넘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하루 섭취 권장량의 10~20% 아보카도 100g으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효능 4. 체중 감량 효과 보기

아보카도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질 좋은 영양소를 하나의 과일에서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섬유질은 유익한 균을 증가시켜 장이 소화활동을 원할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변비 개선과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효능 5. 피부 미용 개선

아보카도는 피부 미용에도 좋아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수분이 피부에 잘 머무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분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E 는 자외선 노출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효능 6. 항암 효과

아보카도는 항암효과가 있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세포가 손상 되는 것을 미리 예방하여 각 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C는 유방암과 위암, 폐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효능 7.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많은 현대인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습니다. 식습관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콜레스테롤만 잘 관리하더라도 건강한 신체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가셔야할 정보입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열량 및 독성)

batch_아보카도 폭탄모습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부작용을 생각보다 잘 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정확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작용 1. 아보카도 알레르기

아보카도를 섭취하고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두드러기, 피부 발진, 또는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부작용 2. 높은 열량

아보카도는 지방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높은 열량을 자랑하는 과일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위해서 꼭 필요한 요소이지만, 너무 자주 먹는 것은 다이어틀 방해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3. 위장 자극

너무 많은 아보카도를 섭취한다면 아보카도 부작용으로 위장에 자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섬유질이 많은데, 너무 지나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 설사, 복부 팽만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반드시 적당량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먹는 법, 요리

아보카도 먹는 법과 유리 방법은 다양합니다. 음식에 곁들여서 먹어도 되고, 가루나 오일과 같은 형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과카몰리나 명란비빔밥은 물론, 샐러드, 샌드위치 등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과일이다.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아보카도를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명란비빔밥이 있습니다. 명란비빔밥은 명란 자체의 짭짤함과 고소함때문에 아보카도와 잘 어울립니다.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보카도 1/2개
– 명란젓 1개
– 햇반 210g
– 고춧가루 1/2 티스푼
– 참기름 1/2 큰술
– 계란 1개
–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스팸, 통깨, 김가루 등을 첨가


아보카도 과카몰리

아보카도 과카몰리는 외국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타코나 다양한 음식과 곁들여 먹기 좋아 추천드립니다. 아보카도 과카몰리는 나초와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 아보카도 2개
– 라임 1개
– 토마토(작은 사이즈) 2개
– 적양파 ½개
– 할라피뇨 1개
– 다진마늘 1작은술
– 소금 약간, 파슬리

이 글의 출처: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270406#benefits

추천 글

> 개인사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부가세환급하고 돌려받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