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고등학교 입학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30만원 또는 교복지원)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을 앞 둔 자녀분이 있으시다면 서울시 입학지원금 3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 13만 6천명을 대상으로 하고있습니다.

지자체중에서는 최초로 서울시 내 국립, 공립, 사립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 특수, 각종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입학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별도의 신청 절차를 통해 지급하고 있으니, 자격 요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서 입학지원금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지원금 안내 지원대상

2021년에 입학하는 국립, 공립, 사립 중학교와 고등학교, 그리고 특수학교와 기타 여러가지 학교에 입학을 하는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학교 외에도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은 서울시에 56개소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할 신입생에게도 지원 가능합니다.

서울시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지원금 금액

서울시 중고등학교 입학지원금은 입학지원금은 1인당 30만원이 지급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입학하는 학교에서 교복비로 지원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

서울시 중고등학교 입학지원금 사용처

교복지원 형태가 아니라면, 제포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의류 구매와 원격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구매할 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는 제로페이 가맹점에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의류 및 원격수업에 필요한 모바일 기기 외에는 사용이 불가한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입학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 입학지원금 신청방법은 입학하는 각 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생 또는 학부모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학생의 경우 입학지원금 지급은 학부모에게 바로 진행됩니다.

서울시 입학지원금 신청 및 지급절차를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입학지원금 신청

입학한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입학지원금 신청을 합니다.

학교 및 서울시 업무 진행

신청접수를 받은 학교와 서울시에서 입학 확인을 진행하고 지급을 위한 절차를 진행합니다. 학교 자체에서 교복 지원을 선택한다면, 별도 지급은 없습니다.

입학지원금 지급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신청인에게 제로페이를 통해 입학지원금 30만원이 지급됩니다. 중학생은 학부모에게 별도 지급됩니다.

Leave a Comment